*스파르타 클럽 강의[게임개발 종합반 7기] 4주차를 듣고 난 개인적인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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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와 게임 요소를 다루는 강의들의 파트가 나뉘어 진행되는 점이 좋은 것 같다
UGUI 파트는 강의는 쉽지만 숙제의 난이도가 갑자기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같이 해본 부분에 대한 변형을 숙제로 내는 게 학습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어떻게 보면 짧은 강의 계획 안에 다양한 걸 알려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그런 과제를 추가한 걸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서 과제까지 열심히 해봤다
*실습*
> 만든 팝업 버튼을 눌렀을 때 스테이지 이동하는 코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Popup_Stage : MonoBehaviour {
public void Awake() {
OnPopupClose();
}
public void OnOpenPopup() {
this.gameObject.SetActive(true);
}
public void OnPopupClose() {
this.gameObject.SetActive(false);
}
public void OnStartGame() {
SceneManager.LoadScene("GameScene");
}
}
위의 함수들은 각각 유니티에서 공유하는 함수들로써
각 버튼 밑에 존재하는 On Click 부분에서 해당 함수들을 지정해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팝업을 여는 버튼에서는 + 를 눌러서 스크립트가 들어 있는
(버튼이 들어있는 폴더 말고 그 밖에 만들어야한다)
파일을 끌어놓으면 위의 모습처럼 Popup_Stage 스크립트가 들어가 있고
바로 오른쪽 위에 있는 걸 눌러 해당 버튼에 어울리는 함수,
즉 이 버튼을 누르면 팝업을 여는 함수인 OnOpenPopup을 지정해주면
해당 버튼을 눌렀을 때 팝업이 뜨는 동작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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