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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허브_유니티

유니티 배경화면 추가/우선순위 부여

 

게임의 배경을 추가해보자

https://opengameart.org/content/mountain-at-dusk-background

 

Mountain at Dusk Background

A layered and looped seamless backround. Perfect for 2D Platfrom games.

opengameart.org

(해당 페이지 안으로 들어가 이것저것 둘러보며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된다)

위 페이지는 게임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 파일들을 제공해준다

출처를 표시해주면 상업적인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니

유니티 프로젝트에 여러 항목들을 추가해 풍부한 게임화면을 만들어보자

 

페이지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zip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압축을 풀어보면 다양한 화면 요소들이 포함돼 있는 걸 볼 수 있다

 

배경을 추가하는 일은 생각한 것보다 더 쉽다

Project 창에서 이미지에 'background' 폴더를 만들어서

거기로 압축 푼 파일 안에 있는 배경화면 들을 드래그해주면 된다

 

그러면 위와 같이 되는데

메인 카메라에 화면을 고정시키고 싶으면 메인카메라 밑으로 프로젝트에 있는 사진을 드래그하면 된다

 

이렇게 배경을 설정해주고 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문제점은 바로

오브젝트 배치일 것이다

배경은 우선순위 값을 제일 낮게 줘서 어떤 오브젝트보다도 뒤에 위치해야 하는데

 

그걸 조작하는 방법은 바로 여기 있다

[Order in Layer]에는 다양한 값을 입력할 수 있는데

그 값이 크면 클수록 우선순위가 높아 가장 앞에 위치하게 되니까

우선 배경화면을 '-2'로 해 제일 뒤쪽에 위치하게 하고

그 외에 다른 오브젝트들에 그 이상의 값들을 하나씩 부여해 원하는 화면을 만들면 된다